NewsTool APQA 뉴스레터
APQA 뉴스레터 로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세계적인 검역본부
검역본부 정보지 Vol. 38 | 2022년 06월 30일 목요일 발행

트위터 페이스북
동물용의약품 세척밸리데이션 안내서 발간
동물용의약품의 항생제 교차오염 관리를 위한 절차 마련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 이하 검역본부)는 동물용의약품 생산과정에서 항생제 교차오염 방지를 위한 동물용의약품 세척밸리데이션 안내서를 6월 15일 발간했다.
* 세척밸리데이션(Cleaning Validation) : 동물용의약품 제조설비의 세척 유효성 검증

이번 안내서는 국내 동물약품 제조사의 항생제 교차오염 관리 및 세척밸리데이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제조품질관리능력 향상과 함께 국내 동물용의약품의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주요 내용은 세척밸리데이션 수행을 위한 준비 및 종합계획 수립, 세척밸리데이션 프로토콜 개발 및 평가, 세척공정 시험검사 고려사항, 세척 밸리데이션 관리 등 세부적인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검역본부 동물약품평가과 허문과장은 “우리나라의 동물용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KVGMP) 수준을 한 차원 높이고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다가올 축수산물의 동물용의약품 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도입에 앞서 동물용의약품의 안전관리를 통한 축산식품에서의 안전성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2-06-27, 14:51:16]
 
트위터 페이스북

 
농림축산검역본부 기획조정과 (39660) 경상북도 김천시 혁신8로 177 (율곡동) / 전화 054-912-0345~8 / 언론홍보계 : 황호훈, 이현희, 강병준, 심유정, 태자운, 김은경 / 농림축산검역본부 누리집 이동
본 메일은 발신전용 메일로 회신되지 않습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하실 수 있습니다.